본문 바로가기

부자되기 수업

[사회초년생 재테크 : 티끌모아 티끌 2편] 타임스프레드 후기 (3주 경험)

안녕하세요, 데이터 조물주 용가리입니다.

오늘도 사회초년생 재테크 편으로 돌아왔습니다. 저번에 주식 관련 얘기를 해서, 오늘은 조금 가벼운 이야기로 해야겠다고 생각했습니다.

그래서 제가 쓰고있는 다양한 앱테크 관련 앱 중에 헤이폴에 이어서 또 하나를 소개하려고 합니다. 바로 타임스프레드입니다.

타임스프레드는 앱테크 중 하나입니다. 저번에 말씀드린 헤이폴처럼 매일매일 소소하게 돈을 벌 수 있는 어플입니다.

그런데 기존의 유명한 캐시슬라이드와 약간 다릅니다. 캐시슬라이드의 경우, 잠금화면을 열면 돈이 1원씩 들어옵니다. 그래서 많이 열수록 좋습니다. 물론 상한선이 있긴 합니다.

그런데 타임스프레드는 반대입니다. 스마트폰을 열지않은 시간이 길수록 돈이 더 들어오는 구조입니다. 그래서 스마트폰을 자주 안보는 사람에게 유리한 어플입니다.

정확한 방식을 설명하겠습니다. 15분동안 스마트폰 잠금을 해제하지 않으면 돈 1원이 들어옵니다. 만약 한 시간동안 안봤다면 4원이 들어오겠죠. 조금 극단적이긴하지만 하루종일 안봤다면 96원이 들어옵니다. 

그런데 사실상 96원을 벌기는 어렵고, 3주간 체험해본 결과 저는 하루에 40~45원 정도 법니다. 잠자는 시간에 사실상 30원 정도를 벌고(7시간) 나머지 깨있는 시간에 10~15원 정도 법니다.

저는 스마트폰을 자주 보는 사람이라 15분 기다리기가 은근히 힘들더라구요.ㅋㅋㅋㅋ

정말 일에 풀 집중할 때나, 길거리 걸어다닐 때 빼고는 스마트폰을 자주 여는 것 같습니다. 그냥 캐시슬라이드가 효과가 더 좋았을수도...

그런데 잠금화면으로 얻는 돈 뿐만 아니라 다른 방식으로도 포인트를 얻을 수 있습니다. 

타임스프레드는 상자 열기 이벤트가 있는데요. 매일 10개씩 제공됩니다. 대부분 열어보면 1원이긴한데 가끔씩 10원도 터지고, 정말 가끔씩 100원도 터집니다.

그래서 이 상자 열기로 10원 정도 법니다. 잠금화면으로 번거랑 합치면 하루에 대략 50~60원 사이로 법니다. 

한 달 모으면 1500~2000 사이로 모으겠네요. 그러면 1년에 20000원 정도?가 모일 것으로 예상됩니다. 스타벅스 커피 4잔 정도 마실 수 있을 것 같습니다. 헤이폴보다는 한 잔 정도 더 마실수 있네요!

 

 

앱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.


장단점을 그러면 간략하게 정리해보겠습니다.


장점


1. 일에 집중할 수 있는 기회를 만들어준다.



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열지 않을수록 돈이 더 들어오는 구조입니다. 그래서 의지가 있는 사람이라면 자연스럽게 일이나 공부에 집중할 수 있는 기회를 만들어줍니다.

이 앱을 쓰기에 유리한 사람은 공부할 양이 많은 학생, 업무가 많은 직장인 정도가 될 것 같습니다.

사실 강제성을 띄지는 않기 때문에, 안보려고 노력하다가도 습관적으로 폰을 열기는 합니다. 저는 그랬는데, 다른 분은 잘 컨트롤 해보시길 바랍니다.



2. 캐시슬라이드만큼은 아니어도 돈이 그나마 잘 오른다.


캐시슬라이드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조건이 너무 쉬워서 잠금화면만 풀어도 1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. 
그거에 비해서 타임스프레드는 하루에 모이는 포인트가 덜 쌓이긴하지만, 또 다른 앱테크에 비해서는 잘 모이는 것 같습니다. 

제가 이것말고 설문조사 앱테크를 즐겨 쓰는데요. 헤이폴이나 패널나우로 하루에 벌 수 있는돈이 50원을 넘기기가 쉽지않습니다. 가끔씩 50원 ~100원 짜리 서베이를 하기도 하는데, 이건 일주일에 한 번 정도입니다.

그래서 포인트를 벌 수 있는 난이도, 벌 수 있는 금액을 비교했을 때 다른 앱테크보다 수월하다고 생각합니다.
그런데 저는 스마트폰 자주 보는 사람이라, 난이도만 보면 헤이폴이 더 쉬웠습니다.ㅋㅋㅋ


단점

배터리 최적화 문제 


이 앱을 사용하려면 조건이 있습니다. 이 앱은 최적화할 수 없습니다.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 배터리 절약하려고 최적화를 많이 합니다. 그런데 이 앱은 최적화 예외로 해놓아야합니다. 그래서 배터리 소모가 다른 앱들에 비해 큰 편입니다.

캐시슬라이드가 데이터 먹는 하마, 배터리 먹는 하마라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죠? 타임스프레드도 비슷합니다. 잠금화면 제일 앞단에 존재하면서 배터리 소모를 빠르게 합니다. 폰 안쓴 시간을 계속 측정해야 하기에 최적화가 어려운 것 같습니다.

저는 데이터 요금제 무제한이라 데이터 걱정은 없는데, 설치 전보다 배터리 속도가 약간 빨리 다는 것 같기도 하네요. 근데 사무실이랑 집에 충전기가 있어서 핸드폰 배터리 걱정도 일단은 없는 상태입니다.

 


장단점은 이 정도인 것 같습니다.

오늘은 여기까지하고 마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 블로그 다른 글도 읽어보고 가세요! 여러분의 클릭은 콘텐츠 생산에 큰 힘이 됩니다.